티스토리 뷰
목차
[23일차 주제]
왜 현재가 과거나 미래보다 중요할까?
아래의 강하늘 배우가 한 말을 읽어보고
지금 당신이 드는 생각을 자유롭게 써보자
[출처] 초사고 글쓰기 30일 챌린지 #23일차 - 현재 (황금지식[ 자청 역행자 경제적자유 무자본창업 마케팅 1인기업 ]) | 작성자 프드프
안녕하세요. 라이프 업로더 라업입니다.
현재라는 것이 과연 있을까요. 지금 우리는 현재를 살 수 없습니다.
시간이 멈춰 있지 않는 이상
우린 계속 과거를 지나고, 미래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 지금 현재가 중요하는 말은 어쩌면 말이 안되는 사실이겠지요.
그럼 과연 현재에 충실하게 살라는 말은 저는 합리화를 좋아하는
인간들이 하는 핑계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없습니다. 확실한 미래를 만들고, 목표를 세우지 않는 이상 충실한 현재는 없습니다. 차를 운전하는데 운전만 하면 차는 잘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목적 지도 없는 곳을 운전만 하는 것이 과연 잘하고 있는 것일 까요. 인생에 미래를 그렸기에 현재가 나아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런 미래도 그리지 않고선 미래를 꿈처럼 말하는 사람도 미래를 위해 달렸던 사람입니다.
과거는 끔찍했고, 미래는 암울하다.
그런데 현재가 좋을 수 있을까?
저는 끔찍한 과거와 암울한 미래를 보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그런저는 지금이 중요하다는 말도 안되는 생각으로 30년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현재에 충실하게 사는 것은 시간이 많고, 이룬게 많은 사람들이나 하는 헛소리 입니다. 미래를 생각한다면, 현재에 더욱 충실할 수밖에 없습니다.
미래를 생각하고, 과거를 교훈 삼지 않는다면, 생각하지 않고 사는데로 생각할 뿐입니다.
암울하다면 실행하고, 행동하라.
미래를 정하세요. 미래가 환상이라고, 미래를 정하지 않고, 과거가 거짓이라고, 과거를 부정하지 마세요. 모두 자신이 살고 있는 결과입니다. 공항장애 우울증, 그리고 화재와 배신 저에겐 끔찍한 과거 있었고, 암울한 미래가 기다리고있었습니다. 그사이 현재를 살고 있었습니다.
미래를 정하지 않고, 실행하고, 행동하지 않았다면, 변화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암울한 미래를 고치고 싶고 변화 하고 싶다면 3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이겨내고 나아가고 싶다면, 따지지 말고 하세요. 당신이 절실하다면, 해야합니다. 아무도 당신을 구해 주지 않습니다. 가족도, 친구도 연인도 오직 자신뿐입니다.
3가지 무너진 과거와 현재에서 탈출하는법
- 잡고있는 미련을 버려라.
- 꿈같은 것도 상관없다. 잡고 실행하라.
- 마지막 목숨이라 생각하고 덤벼라 그리고 붙잡아라.
아쉽거나, 안타까워 하지 마세요. 당신의 과거는 거기까지 입니다. 아무도 당신의 과거에 관심없고, 구제해주지 않습니다. 현실이 암울해서 아무것도 못할 것 같다 생각 마세요. 몸이 멀쩡하고, 움직일 수 있다면, 움직이세요. 생각할수 있다면 생각이라도 하세요. 지금 할 수 있는 모든것을 해야합니다.
마지막이라 생각하세요. 인생이 게임이라면, 당신은 지금 마지막 목숨입니다. 부활하지 못하는 하드코어 게임 캐릭입니다. 절대 죽지 않겠다. 생각하고, 목표를 무조건 행동하세요. 목표를 모르겠다면, 따라하세요. 아무것이라도 좋습니다. 하나라도 당신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자신에게 증명하세요.
무엇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다면, 이것도 알려 드릴게요. 진짜 하실 분이라면, 무조건 하세요. 나중은 없어요 당장 하세요. 어차피 안할거니까 나중에 해야한다 할겁니다. 나중에 한다는 사람은 절대 안해요. 제가 그랬으니까요.
지금 당장 3가지 하세요.
- 집청소 (빨래, 책상, 방, 옷 ) 모든지 치울 수 있는것을 치우세요.
- 20분 걷기. ( 핸드폰 금지) 걸을때 하늘을 보고 가슴펴고 걷기
- 일기쓰기. 오늘 잘한거 3개 잘못한것 3개 (글의 길이는 상관없어요)
이걸 2주동안 해보세요. 2주에요 고작 14일 그것도 못하는 사람이라면, 그냥 그대로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절실할때 하세요. 정말 말만 힘든사람이 아닌 정말 힘든 사람이라면, 무조건 할 수 밖에 없어요. 절대 하루도 핑계대지 않고 해보세요. 그게 정답이에요.
이상 삶을 설계하는 라이프 업로드 라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