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초사고 8일차 자유주제입니다.
주위를 보면 자신에게 솔직하지 못한 병 x들이 많습니다.
비난하는 병 x, 평가하는 병 x, 잘난 '척'자랑하는 병 x, 나 또한 병신이지만 정말 병 x들이 많습니다.
먼저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꾸준함'과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평가하는 병 x
자신들이 뭐라도 되는 듯 옆에서 노력하고 열심히 하는 사람들을 보면, 훈수를 두고, 평가를 합니다. 정작 자신은 그런 노력조차도 하지도 않는 사람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비판하는 병 x
남의 노력과 시간을 비난합니다. 투자한 노력보다 다른 무엇인가 있다는 듯 음모론자처럼 살 빠진 사람, 부자가 된 사람, 목표를 이룬 사람 들을 과정이 아닌 결과만 보고서는 엄청난 편법이나 부정행위가 있다며, 비판합니다.
잘난 '척' 하는 병 x
자신 보다 못하거나 자랑하기 위해 사는 사람들이며, 나아가려 하기보다는 타인과 비교해서 자신이 조금 더 잘났다는 것을 즐기는 부류입니다.
그래서 자신보다 대단하거나 잘난 사람이 나타나면, 피하거나 앞서 말한 두 가지 부류로 바뀌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겉으로는 노력하고 잘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딱 자신이 할 만큼만 하고 자기만족에 사는 것에 빠져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노력하는 사람들과 겉으로는 구분이 조금 힘든 부분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금방 정체를 들키는 부류입니다.
그들에게 있는 것이 엄청난 노력이라는 사실을 알아도 그들은 비판합니다. 진실은 자신이 원하는 사실이길 바라고 있을 뿐입니다. 그게 그들이 사는 방식입니다.
앞서 말한 3병 x들의 공통된 특징
전문가처럼 말하며, 자신이 다 아는 것처럼 이야기 하지만 결국 자신의 생각만 반영될 뿐 아무런 경험이 없습니다. 경험이라 해도 최소 6개월 이상이 아닌 겉핥기입니다.
이들은 절대 가지지 못한 특징은 '꾸준함'과 '목적'입니다. 두 가지 중 하나는 있을 수 있지만 두 가지 모두 가지고 있을 수 없습니다. 한 가지를 가져도 다른 것을 가지기 전에 포기하거나, 합리화합니다.
하지만 이들도 바뀔 수 있습니다. 바로 버티기를 하면 됩니다. 타인의 말과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버티면 '꾸준함'이 습관이 되고, 성과가 보이면 '목적과 목표'가 생기게 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남들이 모르는 과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만 보는 사람들은 그들이 겪은 과정의 무게와 고난을 모릅니다. 그래서 쉽게 본 만큼 쉽게 말하고 쉽게 생각합니다.
인생에 공략집은 있지만 치트키는 없습니다.
만약 치트키가 있다면 꾸준함이고, 과금을 한다면, 노력의 목표 성과물일 것입니다.
과정이 없는 결과는 금방 무너집니다.
쉽게 성공한 사람은 쉽게 보일뿐 쉬운 인생은 아닙니다. 그들은 많은 과정과 목적에 의해 만들어진 결과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결과로 그들의 삷과 과정이 쉽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성공한 사람만큼 성공에 대한 고통의 과정이 없던 사람은 없습니다. 도전하고, 실패하며, 단지 성공을 위한 많은 과정으로 좋은 결과만 보여줄 뿐입니다. 그들 또한 병 X입니다. 노력에 미친 병 X입니다.
노력에 미쳐보세요. 그리고 병 X이 되세요. 누가 뭐라고 해도 흔들리지 말고, 그저 자신을 위해 버티세요. 버티는 병 X이 된다면, 3병 X들이 부러워서 욕하고 비판받으며, 평가받는 사람이 되세요. 그들이 부러워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게 성공했다는 증거입니다. 저 또한 그렇게 되었습니다. 이제 성공을 기다리며, 버틸 뿐입니다.
이상 꾸준한 병 X 라이프 업로드 라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