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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틱을 소개하는 이유

    스틱은 그저 마케팅 방식과 적용 사례만

    이야기 한책은 아니다 스토리와 읽는 이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게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내용의 적용 전과 후를 보여 주고

    어떻게 바뀌고 어떤 부분이 강조 되는지 설명하며,

    가르쳐주는 지침서 같은 느낌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스틱의 내용

    스틱은 크게 6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1. 단순성 _ 강한 것은 단순합니다. 

    2. 의외성 _ 듣는 이의 추측 기제를 망가뜨립니다.

    3. 구체성 _지식의 저주를 깨트리는 법

    4. 신뢰성 _ 내말을 믿게 만들어줍니다.

    5. 감성 _ 감성이 담긴 메시지는 행동하게 만듭니다.

    6. 스토리 _ 머리속에 생생히 그려지도록 말해줍니다.

     


                                               자의식 해체하고 싶다면, 잘못된 지식부터 깨트려라

    본 파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이 얼마나 많은 자의식을 속이는지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

    그중 대표적으로 우리가 자주 접한 [이솝 우화 _여우와 신포도]에서 잘 나와 있습니다.

    이내용은 포도를 먹고 싶은 여우가 높이 있는 포도를 먹지 못해 결국

    포도가 신포도라 맛이 없을 것이라고 합리화 하는 내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자신이 가진 지식을 그저 편하게 살기 위해

    대입하고 이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우가 포도가 아주 맛있다는 정보를 알았다면, 정말 신포도라고 하였을까요?

    먹어 보기 전까지는 전혀 알수 없습니다. 하지만 신포도라는 정보를 주입하므로서

    포도는 그저 신포도로 정의하고 찾지 않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신메뉴의 치킨을 먹고 싶어 주문을 하려 했지만

    매진이 되어 다른 치킨을 시켰습니다.

    그렇지만 아쉬운 마음에 새로운 치킨은 별로

    일거라고 정보를 주입하여 합리화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치킨의 맛과 식감에 대한 정보를 주입하고,

    치킨을 먹으므로서 즐거움을 준다는것을 생각하게 한다면 과연 포기 하였을까

    아님 다른 치킨집을 찾아 해당 치킨을 먹었을까요?

    이처럼 책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지식들은 본능적이고 시각적인 부분에 강하게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에 정보를 주입하면,

    뇌는 그에 맞게 본능적이고 시각적인 방향으로 바뀌게 될 수 있습니다. 

     

     


     

                                                   영향력 있는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읽어 보아라

     

     강하고, 자극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한 사람은 읽는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저 그런 방식을 찾는다면, 자극적이고, 강력한 부분만 보게 될것입니다.

    하지만 효과적인 정식 방법을 알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읽고 적용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책 자체는 쉽다고 할 수 없기에 다소 독서를 하고 나서 능률이 오른뒤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또한 아직 레벨이 안되어 몇번씩 보고 나서 겨우 읽는 방법을 터득하였습다. 

    그렇기에 정말 마케팅에 도움을 받고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이책을 추천합니다. 

     


     

    총평

     

    스틱은 성공한 마케터들이 추천하는 책입니다.

    고기를 가져다 주는 방법이 아닌

    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누군가 결과만을 가져다 주길 바란다면

    혼자서 할 줄 아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성공한 마케팅을 원한다면,

    왜 어떻게 할 수있는지 부터 생각하고

    행동을 통해 결과를 도출해야 합니다.

     

    스틱은 그러한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이제는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입니다.

    포스트잇 전략처럼 착 붙는 사람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인생을 설계하는

    라이프 업로드

    라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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